[5791회]인생의 세 가지 진실 > 이선구의행복비타민

본문 바로가기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HOME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5791회]인생의 세 가지 진실 (02/21 ~ 02/21)

본문

 

이선구의 행복비타민5701회

2021.2.21(일)

5791.인생의 세 가지 진실

5791.인생의 세 가지 진실

1. 영원히 다시 오지 않는 것 3가지 : 시간(Time), 말(Words), 기회(Opportunity)
2. 누구나 항상 갖고 있어야 하는것 3가지 : 희망(Hope),감사(Thanks), 정직(Honesty)
3. 인생에서 가장 고귀한 것 3가지 : 사랑(Love), 친구(Friend), 자신감
(Self-confidence)
4. 결코 확실하지 않은 것 3가지 : 성공(Success), 꿈(Dreams), 행운(Fortune)
5. 좋은 사람이 되는 데 필요한 것 3가지 : 성실(Sincerity), 노력(Hard Work), 열정(Passion)
6. 사람을 파괴하는 것 3가지 : 자존심(Pride), 욕심(Greed), 화(Anger)

우리의 삶 속에서 고귀(高貴) 하지만 비단(緋緞)은 반드시 필요한 물건이 아닙니다.
하지만 더럽다는 인상을 주는 걸레는 모든 사람에게 반드시 필요한 물건이라는 걸 이야기 하고 싶어서입니다.

사람들 중에는 3종류가 있습니다.
1.어리석은 사람, 2.보통 사람, 3.현명한 사람

첫번째 사람은 인연(因緣)을 만나도 인연인줄 알지 못합니다.
두번째 사람은 인연인줄 알아도 그것을 살리지 못합니다.
세번째 사람은 소매 끈만 스친 인연도 그것을 귀하게 살릴 줄 압니다.

이와 같은 차이는 왜 발생 합니까?
1.우리가 살아가면서 어떤 사람을 만나면서 살아가는지?
2.어떤 책을 읽는지?
3.어떤 배움을 받았는지? 에 따라 사람은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위대한 화가(畵家)인 네델란드 출신의 빈센트 반 고흐 그리고 스페인 출신으로 주로 프랑스에서 활동한 파폴로 피카쏘 두사람의 이야기 입니다.
위 두 사람 중 누가 더 뛰어난 예술가인지 판단하기는 쉽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나 누가 더 행복했고 누가 더 성공적인 삶을 살았느냐고 묻는다면 그 대답은 명백하다고 했습니다.

19세기의 고흐(Gogh)는 생전에 단 한점의 그림도 팔지 못해 찢어지는 가난 속에서
좌절(挫折)을 거듭하다가 결국 37세(1853~1890년)의 젊은 나이에 스스로 목숨을 끊었고, 피카소(Picasso)는 살아 생전에 20세기 최고의 화가로 대접 받으며 부유와 풍요속에서 90세가 넘도록(1881~1973년) 장수(長壽) 했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무엇이 유명 화가인 두분의 인생길을 갈라 놓았다고 생각 되십니까?
많은 원인이 있었겠지만 많은 경영학자들의 분석은 ''인맥(人脈)의 차이(差異)''를
중요한 요소(要素)로 꼽았습니다.

인생을 실패하는 가장 큰 원인은,''인간관계''라고 했습니다. 고흐(Gogh)의 생애는 불우했지만 사후(死後)에 피카소(Picasso)를 능가할 만큼 크게 이름을 남긴 화가입니다. 그가 남겨놓은 걸작품(傑作品)들이 Picasso가 남겨놓은 그림보다 값이 훨씬 더 나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죽고 난 뒤의 성공이 살아 생전의 성공과는 결코 같을 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고흐는 살아생전에 불행, 불쌍했고 피카소는 행복했던 것입니다.

우리의 일상(日常) 24시간 안에도 춘하추동이 있습니다. 아침 5시부터10시까지가 봄 (春)이고 10시부터 16시까지가 여름(夏)이고 16시부터 20시까지가 가을(秋)이고 20시부터 이튿날 새벽 05시까지가 겨울(冬)입니다. 지역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요르단은 밤은 영하 1°까지 하강하고 눈도 내리는 하루 24시간이 철저할 4계절 로 변하는 나라였습니다.

시간에도 3가지 성질이 있습니다.
첫째는 : 같은 시간에는 2가지 일을 못하는 [단일성(單一性)]이 있습니다.
둘째는 : 한번 지나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순간성(瞬間性)]이 있습니다.
셋째는 : 오늘이 내 생일이라면 다음해에 또 나의 생일이 돌아온다는 [연일성(連日性)]이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사물에는 구성요소가 있는데 시간과 공간은 구성요소가 없다는 사실입니다.
진정한 친구란 괴로울 때나 어려울 때 서로에게 토로(吐露) 할 수있고 갑자기 불쑥 생각나면 전화 하거나 찾아가 볼 수 있고 내가 발견하지 못하는 성격의 단점 까지도
고쳐 줄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친구라는 것입니다.

옛 경전(經典)에서는'진정한 친구'를 붕(朋)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붕(朋)은 우(友)하고는 다른 것이라고 했습니다. 진정한 벗인 붕(朋)이 되려면 :
첫째 나이를 따지지 않고, 둘째 직업의 귀하고 천함을 묻고 가리지 않으며 셋째 집안의 배경(背景)을 문제 삼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 경전의 가르침이라 했습니다.

붕(朋)과 우(友)를 가리면서 예비(豫備) 리더/Leader들이 참조해야 할 인맥의 유형(類型)을 3가지로 나누어 보면 다음과 같다고 했습니다.
--Operational network, Personal network, Strategic network
위에서 말하는 '직접적인 인맥' 구축(構築)은 <'깊이'>를 중심으로 해야 하고
'사적인맥(私的人脈)' 구축은 다양성(多樣性)을 중심으로 <'넓게'> 해야한다고 했으며
'전략적 인맥(戰略的 人脈)' 구축은 적절한 <'균형(均衡)'>을 추구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훌륭한 인맥이 가져다 주는 중요한 장점(長點)도 3가지가 있다고 했습니다.
첫째, 질(質)높은 정보(情報)를 얻을 수 있고
둘째, 다양한 재능을 소유한 사람들을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셋째, 인맥은 일종의 권력(權力)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러면서 한번도 받기 힘든 노벨상을 두번이나 수상한바 있는 미국의 라이너스 폴링(Linis Pauling)박사의 예를 들었습니다. 그는 화학상과 평화상이라는
서로 다른 분야에서의 노볠상을 두 번 (1954년/화학상,1962년/평화상) 수상한 인물입니다.
폴링박사의 생애(1901~1994년)에 '창조적 성공' 역시 탁월한 두뇌가 아니라는 사실을
유념할 필요가 있습니다.
첫째 깊은 인맥, 둘째 다양한 인맥, 셋째 균형적 인맥의 결과가 증명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결국 '비단' 같은 사람보다 '걸레' 같은 사람이 되라는 의미가 아니겠습니까?


인천광역시 계양구 황어로134번길 28  이선구의 행복비타민  |  운영인  이 선 구
Tel : 02-780-5333    Fax : 02-780-5336
e-Mail : winjoy1@daum.net

 


해피로그  ㆍ   이용약관  ㆍ   개인정보취급방침  ㆍ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ㆍ   후원FAQ  ㆍ   후원문의  ㆍ   사이트맵
주소 : (21006)인천광역시 계양구 황어로 134번길 28 (장기동 152-5)   고유번호 : 107-82-63302   이사장 : 이선구
전화 : 1600-4022 (02-780-5332~3)   팩스 : 02-780-5336   E-mail : loverice5333@naver.com
Copyright ⓒ 2017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