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93회]하나님을 팝니다 > 이선구의행복비타민

본문 바로가기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HOME  자료센터  이선구의행복비타민

[6193회]하나님을 팝니다 (03/30 ~ 03/30)

본문

 

이선구의 행복비타민6193회

2022.03.30 (수)

6193.하나님을 팝니다

6193.하나님을 팝니다.

20세기 초, 미국 서부의 작은 도시에서 일어난 일이다.

어느 날, 10살 정도의 남자 아이가 1달러를 손에 꼭 쥐고 거리에 있는 상점마다 들어가 상점주인에게 이렇게 물었다.

“안녕하세요? 혹시 여기에서 하나님을 파시나요?”

이 황당한 질문에 가게 주인들은 안 판다고 말하거나 혹은 이 아이가 장사를 방해 한다고 생각해 매몰차게 내쫓기도 했다.

해가 점점 기울어지고 있었지만, 아이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고 69번째 가게에
들어갔다.

“안녕하세요? 혹시 여기에서 하나님을 좀 파시나요?”

가게 주인은 60이 넘은 머리가 하얀 노인이었다. 그는 미소를 지으며 지친 아이에게 이렇게 물었다.

“얘야, 하나님은 사서 무엇하려고 그러니?”

자신에게 제대로 말을 걸어주는 사람을 처음 본 아이는 감격하여 눈물을 흘렸고, 자신의 사연을 노인에게 털어놨다.

아이의 부모는 오래전 세상을 떠났다고 했다. 그리고 지금은 삼촌이 돌봐주고 있는데, 얼마 전 삼촌마저 건축 현장에서 떨어지는 사고를 당해 현재 혼수상태에 빠졌다고 말했다.

아이는 의사에게 삼촌을 꼭 좀 살려달라고 빌었단다. 그 때 삼촌을 치료하던 의사가
아이에게 이렇게 말했다는 것이었다.

“얘야, 삼촌을 구할수 있는 방법은 하나님밖에 없단다.”

하나님이 뭔지를 모르는 아이는 이 말을 듣고 그게 정말 신기하고 소중한 물건이라고 생각했다.
순진한 아이는 의사에게 말했다.

"제가 하나님을 사 와서 삼촌에게 꼭 먹일게요. 그러면 꼭 나을 거예요!” 라고 의사에게 말하고, 모든 상점을 다니면서 하나님을 파냐고 물어보는데 여기가 69번째 상점이라는 것이다.  

아이의 말을 들은 노인은 눈시울이 이내 붉어져서 아이에게 물었다.

“돈은 얼마나 갖고 있니?”

“1달러요.”

“마침 잘 됐구나. 하나님은 딱 1달러거든?”

노인은 아이의 돈을 받아 선반에 있던 ‘하나님의 키스’ 라는 음료수를 건네주었다. 그리고 아이에게 이렇게 말했다.

“여기 있단다 얘야, 이 ‘하나님’을 마시면 삼촌이 금방 나을 거야.”

아이는 기뻐하며 그 음료수를 품에 안고 쏜살같이 병원으로 뛰어갔다. 병실에 들어가자마자 아이는 자랑스럽게 소리쳤다.

“삼촌! 제가 하나님을 사왔어요. 하나님을 먹으면 이제 곧 나으실 거예요.”

다음 날, 세계 최고 의료 전문가들이 전용기 를 타고 이 작은 도시의 병원으로 몰려왔다. 그리고 어린아이 삼촌의 상태를 진찰했고, 최고 전문 의료인들의 치료 결과 아이의 삼촌은 정말로 병이 금방 낫게 되었다.

그런데 삼촌은 퇴원할 때, 천문학적인 병원의 청구서를 보고 깜짝 놀라 쓰러질 뻔했다. 하지만 병원 측은 어떤 억만장자 노인이 이미 병원비 전부를 지불했다고 말했다.
삼촌을 진찰한 최고의 의료진도 이 노인이 고용한 사람들이었다.

삼촌은 나중에야 아이가 마지막으로 들른 가게의 주인이 억만장자 노인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돈이 많은 이 노인은 무료할 때 가끔씩 가게에서 적적한 시간을 보내곤 했던것이다.
감격한 삼촌은 아이와 함께 노인의 가게로 찾아갔다. 하지만 노인은 이미 여행을 떠난
상태였다.

가게 점원은 찾아온 이들에게 이번 도움을 마음에 크게 담아주지 말라는 말과 함께 노인이 쓴 편지를 전해 주었다.

삼촌은 그 자리에서 편지를 열어봤다.

“젊은이, 내게 고마워할 필요 없네. 사실 모든 병원 비용은 자네의 조카가 다 낸 것이니 말일세. 자네에게 이런 기특한 조카가 있다는 것이 정말로 행운이라는 걸
말해주고 싶네. 자네를 위해서 1달러를 쥐고, 온 거리를 누비며 하나님 파는곳을 찾아 다녔으니 말이야. 그리고 하나님께 감사하시게.. 자네를 살린 건 그분이니 말일세!”


인천광역시 계양구 황어로134번길 28  이선구의 행복비타민  |  운영인  이 선 구
Tel : 02-780-5333    Fax : 02-780-5336
e-Mail : winjoy1@daum.net

 


해피로그  ㆍ   이용약관  ㆍ   개인정보취급방침  ㆍ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ㆍ   후원FAQ  ㆍ   후원문의  ㆍ   사이트맵
주소 : (21006)인천광역시 계양구 황어로 134번길 28 (장기동 152-5)   고유번호 : 107-82-63302   이사장 : 이선구
전화 : 1600-4022 (02-780-5332~3)   팩스 : 02-780-5336   E-mail : loverice5333@naver.com
Copyright ⓒ 2017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